밴드 : SAPFHIER
타이틀 : Under Eternally Grey Skies
포맷 : CD
코드 : BPR-001
레이블 : God Is Myth / Black Plague Records
년도 : 2004
국가 : Sweden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8.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Homepage
새롭게 급부상중인 미국의 신생 레이블 God Is Myth의 몇 안되는 로스터 중 하나인 Sapfhier의 두번째 앨범이다. 데뷔 앨범인 'Trollskogen' 역시 God Is Myth에서 2003년도에 발매되었으나 불과 150장 밖에 찍어내지 않은 한정반인 관계로 절대 구할 수 없는 아이템이 되어버렸다. 두번째 앨범인 'Under Eternally Grey Skies'를 지금 듣고 있는데, 왠지 데뷔 앨범마저 소유하고픈 갈망이 가슴 깊은 곳에서 사무친다.
스웨덴 출신인 Sapfhier는 Aganaroth라는 사람의 원맨 프로젝트 밴드로써 스칸디나비아의 절대적 신화와 아름다운 자연을 찬양하는 주제로 음악을 만든다고 하며, 앞으로도 쭈욱 혼자서 Sapfhier라는 프로젝트를 꾸려나갈거라 한다. 대자연과 신화를 테마로 삼고 있는 서사적 스타일의 블랙메탈을 연주하는 밴드이다보니 각 트랙들의 런닝타임도 상당히 긴 편이고 스케일도 상당히 웅장한 편이다. 백그라운드로 깔리는 키보드의 아련한 사운드도 왠지 신비스럽고 그와는 상관없다는 듯 자글자글 대는 기타톤마저 몽환적이다. '사파이어' 정도로 발음될 것 같은 밴드명이 거슬리긴 했지만 그 음악이 예사롭지 않은 수준이라 무척이나 만족해버린 음반이 되었다. 공식 홈페이지는 상당히 단조롭지만 꽤나 분위기가 있는 편이니 시간 많으면 한번 들러보는 것도 Sapfhier란 밴드의 이미지를 상상해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2005/02/05







밴드 : SAPFHIER
타이틀 : Trollskogen : Reissue
포맷 : CD
코드 : GIM-017
레이블 : God Is Myth
년도 : 2005
국가 : Sweden
스타일 : Raw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