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THE SCARR
타이틀 : Animalenemy
포맷 : CD
코드 : KDM-009
레이블 : Worldchaos Productions / Spikefarm Records
년도 : 2002
출신 : Norway
스타일 : Industrial Metal
앨범애착도 : 9.5/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상당한 시간동안 여기저기 인터넷을 뒤진끝에 이 밴드가 Arthur Ritis란 인물의 원맨프로젝트 밴드란 걸 알 수 있었고, 이 사람의 바이오그래피를 통해 국적도 간신히 알아낼 수 있었다. 부클릿에 적혀 있는 밴드 컨택트의 주소는 Sadness, Nowhere라고만 달랑 적혀 있었기 때문인데, 이 친구가 The Sins of Thy Beloved와 Morgul에서 연주했던 친구라 하니 국적이 노르웨이가 아닐까 유추해 본것이다. 놀라운 사실은 이 밴드에 있을 당시 그의 역할은 바이올린 주자였다란 거다.
어쨌거나 이 밴드에 대해 뭔가를 알아내기 위해 상당한 수고를 아끼지 않았던 것은 그 음악이 너무나 멋졌기 때문이었다. 글을 통해 설명할 수 있는 묘사라고는 고작 핀란드 스타일의 비트감 있는 고딕메탈과 인더스트리얼, 그리고 클래식과 고쓰적인 색채가 짙게 어우러진 음악이란 것뿐인데, 직접 들어보지 않고서는 이 음악이 주는 그 매력이 충분히 전달되는 것이 불가능하다. 딱 하나, 일반 음악팬들에게도 너무나 유명한 명곡 Police의 [Every breathe you take]가 The Scarr에 의해 어떤 식으로 편곡되었는지만 봐도 이 밴드의 함량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앨범에 대한 단 한가지 아쉬움은 일반 디지팩도 아닌 얇은 종이팩 시디라는 것.

2002/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