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STURM
타이틀 : Ultra
포맷 : CD
코드 : AUTIST-007
레이블 : Autistartili Records
년도 : 2003
국가 : Belarus
스타일 : NSBM
앨범애착도 : 7/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예쁜 여자들이 많기로 소문난 동유럽의 조그만 나라 벨라루스의 NSBM 밴드 Sturm의 데뷔작. 역시 캐나다의 악명높은 나찌 레이블 Autistartili Records의 발매작으로 레이블의 홈페이지를 보니 이미 다 팔려버린 상태였다. 하지만 매 발매작마다 500장밖에 안찍는 관계로 Sold Out이란 것이 이들의 인기척도와는 상관없는 셈이다. 그런데 솔직히 음악들은 다 괜찮은 편이라는 것을 인정해야겠다.
Sturm은 Algkult와 Alex라는 두 명의 인물로 구성된 2인조 밴드로써 빡빡대갈에 수염을 적당히 기르고 선글래스와 가죽재킷으로 코디한 꼬락서니가 영락없는 네오나찌의 전형처럼 보인다. 음악 스타일은 상당히 건조하게 녹음된 미드템포의 블랙메탈인데 기타리프는 80년대의 쓰래쉬 메탈을 빼다박은 스타일이다. 말 그대로 올드스쿨 블랙메탈이라고 해야겠다. 볼륨이 상당히 작게 녹음되어 그런지 이들의 음악은 맥아리가 하나도 없어 에너지는 별로 느껴지지 않지만 들을만한 수준은 된다. 후반부 세개의 트랙은 Pagan이란 이름으로 활동할 시절에 발표한 97년작 데모 "Aryan Storm"에서 발췌한 보너스 트랙인데 적당히 에코가 섞인 듯한 녹음이 앞의 곡들보다 마음에 든다.
원래는 Pagan이란 이름으로 활동하다가 이 앨범을 발매하면서 Sturm이란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독일 출신의 밴드에게서 흔히 보이는 이 단어는 영어로 Storm이라고 한다. 그리고 2차대전때 유명세를 떨쳤던 독일의 유명한 권총 루거를 만드는 회사의 이름이기도 하단다.

2004/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