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SUMMON
타이틀 : Baptized by Fire
포맷 : CD
코드 : BAPH-2105
레이블 : Baphomet Records
년도: 2000
출신 : USA
스타일 : Fast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7/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처음 이 앨범을 샀을 당시부터 얘들의 음악이 맘에 들었던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처분하지 않고 꾸준히 가지고 있던 때문인지, 아니면 점점 더 귀가 개방적으로 변해가는 이유에서인지 지금은 기분에 따라 종종 꺼내듣는 음반이 되었고, 그에 따라 예전에는 미처 느끼지 못했던 아드레날린 분비도 지금은 느낄 수도 있게 된다. 불과 얼마전까지도 이 앨범이 처분대상 1호였다라고 생각하니 약간 아찔하다.
어쨌거나, 뻔하게 구린 아메리칸 블랙메탈 음반이었다고 생각했었던 Summon의 "Baptized by fire"가 지금은 꽤나 들어줄만한 음반으로 생각이 변하게 된 이유를 들자면 별건 아니고, 근래 들어 이상하게 로우(Raw)한 사운드에 꽤나 흥미를 가지는 탓이었다. 그런데, 막상 관심을 가지고 듣고 있자니, 얘들의 음악은 그냥 달리는 게 아니라 꽤 성의 있게 달려준다. 가끔 키보드로 분위기를 웅장하게 만드는 재주도 있고, 기타라인도 꽤 괜찮은 멜로디라인을 가지고 있다.
같은 날 구입했던 Thornspawn의 "Blood of the holy taint thy steel" 앨범도 같은 레이블 출신이라 비교도 해가면서 자주 듣고 있는데, 걔들보단 얘네가 조금 더 나은 것 같다. 미국의 미시간주 출신이라는데, 개념이 잘 안잡힌다.

2001/09/01







밴드 : SUMMON
타이틀 : No Thoughts From the Sky
포맷 : CD
코드 : BMP-004
레이블 : Blackend Moon Productions
년도: 2001
출신 : USA
스타일 : Brutal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