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TACTILE GEMMA
타이틀 : Tactile Gemma
포맷 : CD
코드 : SOM-046
레이블 : Season Of Mist
년도 : 2001
출신 : Norway
스타일 : Trip Hop Metal
앨범애착도 : 10/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음악을 직접 들어보기 전엔 믿기 힘든 사실이었지만 Tactile Gemma라는 이 기이한 노르웨이 밴드가 들려주는 음악은 트립합에 약간의 메탈스런 요소를 섞어놓은 것이다. 사실 나는 Portished라는 유명한 밴드의 음악만을 좋게 들어봤을 뿐, 트립합이란 장르에 대해 잘 아는 편은 되지 못하기에 감히 이런 비유가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나는 Tactile Gemma의 음악에서 Portished를 느껴도 골백번은 더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애초에 내가 이 앨범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도 다음과 같은 홍보 문구 때문이었다.
"Bjork meets THE 3RD & THE MORTAL? A Metal PORTISHEAD?"
대부분의 홍보 문구가 그렇듯, 이 역시 과장과 허풍이 섞여 있을거란 걸 예상을 하긴 했지만 그 음악이 정말로 홍보문구와 크게 다르지 않아 놀랐다. 더더욱 놀라웠던 건 이 앨범을 발매한 레이블이 Season of Mist라는 것이었는데, 그간 알고 있던 Season of Mist의 발매작들은 모두 잊어버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 Avnatgarde Trip Hop? Experimental? 뭐라 불러도 상관 없다. 이 기묘한 마법같은 음악에 어찌 빠지지 않을 수 있으랴... 솔직히 모든 수록곡이 다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니지만, 이 앨범이 가지고 있는 그 신비로움 때문에 높은 애착을 가질 수 밖에 없다. 가장 끝내주 곡은 7번 트랙인 "Whiz".

2002/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