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 TROLLHEIM'S GROTT
타이틀 : Bizarre Troll Technology
포맷 : CD
코드 : CUT-016
레이블 : Woodcut Records
년도 : 2001
국가 : Finland
스타일 : Symphon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9/10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
어디선가 분명 들어본 적이 있는듯한 익숙한 스타일의 블랙메탈이다. 잘 빠진 사운드에 풍부한 질감등을 가지고 있는 이 음악은 어쩌면 Dimmu Borgir나 Emperor, Borknagar등의 주류에 근접하기 위해 애쓰는 또 하나의 카피캣으로 평가될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적어도 나라는 개인에게 있어서 Trollheim's Grott이란 밴드의 음악은 처음부터 꽤나 훌륭하다는 입장으로 접해지게 되었다.
그러고보니 음악을 한다는 것에 있어 중요한 점은 음악이 다른 이들의 음악에 비해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느냐라든지 그들만의 색깔이 얼마만큼 드러나 있느냐라는 따위의 개성적인 면모는 아닌 것 같다. 이미 훌륭하다고 인정받고 있는 수많은 밴드들중에서 자신만의 고유함, 심지어는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낸 밴드들의 숫자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 사실은 개성이라는 척도가 음악의 질을 평가하는 전부가 아니라는 얘기와 상통한다. 근래 괜찮다고 평가받는 밴드들의 대부분은 알고보면 고전으로 자리잡은 명밴드들의 답습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니 정작 중요한 건 그 음악에 집어넣고 있는 그들의 에너지와 음악적 역량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면에서 볼때 Trollheim's Grott은 분명 괜찮은 밴드라는 생각이 든다. 이들의 음악에서는 충분하다할 만큼의 에너지와 역량이 응집되어 있다는 걸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음반은 각각 "Syndicate Side"와 "Side New Era"라는 이름으로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뉘어져 있는 형태를 취하는데, 전반부의 음악이 쬐끔 더 나은 편이다. 특히나 세번째곡 "Conquering with Blasphemy"라는 곡이 가장 괜찮고, 두번째곡 "Trollsyndicate"도 들을만하다.

2002/03/12







밴드 : TROLLHEIM'S GROTT
타이틀 : Bloodsoaked and III-Fated
포맷 : CD
코드 : CUT-
레이블 : Woodcut Records
년도 : 2003
국가 : Finland
스타일 : Symphonic Black Metal
앨범애착도 :
글쓴이 : Anarchist

Comment :